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단행본·보고서

  • WTO/GATS가 고등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유네스코 아태지역 세미나 권고문_영문

    2005년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유네스코본부가 공동으로 'WTO/GATS가 고등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유네스코 아태지역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위 세미나에서 채택된 권고문입니다.

    Download PDF
  • '청소년과 함께하는 세계유산' 한국어판 발간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문화재청은 공동으로 2007년 6월 14일-15일 양일간에 걸쳐 서울 세종호텔에서 ‘문화유산교육 교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워크숍은 작년에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유네스코 베이징, 방콕사무소와 공동으로 주최한 ‘지속가능발전교육과 세계유산교육 동북아 ASP 교사 워크숍’에 대한 후속사업으로 개최된 것이다. 워크숍의 부제는 ‘지속가능발전교육 관점에서 본 문화유산교육’으로, 교사들에게 문화유산교육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증진시키는 것 이외에, 지속가능발전교육과 문화유산교육 및 세계유산교육을 접목시키는 것을 교사들에게 이해시키고자 하였다.

    Download PDF
  •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교사 지침서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국내에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인식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유엔지속가능발전교육 통영지역전문센터(RCE: Regional Center of Expertise)와 공동으로 4월 25일부터 26일까지 유네스코협동학교 담당교사와 통영 지속가능발전교육 연구시범학교 교사, 통영시 학교 교사 및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교사 등 80 여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교육 교사 워크숍을 통영에서 개최하였다.

    Download PDF
전체
정책일반
교육
자연과학
인문사회과학
문화
정보·커뮤니케이션
개발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