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유네스코회관 및 유네스코평화센터 시설물관리 용역
나. 발주기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길(유네스코길) 26
다. 과업목적: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시설물관리(경비, 미화, 조경 등) 업무를 전문 업체에 위탁하여 관리업무의 안정성과 효율성 제고
라. 시설물개요
○ 유네스코회관: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길(유네스코길) 26
– 준공년도: 1967년
– 부지면적: 1,345.8㎡
– 연 면 적: 13,367.1㎡
– 구 조: 철근콘크리트조, 철골조 / 지하 1층, 지상 13층
– 주요용도: 사무실, 관람집회시설 및 근린생활시설
○ 유네스코평화센터: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 덕평로 470번길 167
– 준공년도: 1977년, 2008년(상생관)
– 부지면적: 67,483㎡
– 연 면 적: 11,075.37㎡
– 구 조: 철근 콘크리트조 / 8동(1~3층)
– 주요용도: 청소년수련시설(연수원)
마. 용역인원: 총22명(경비 5명, 미화 11명, 시설 6명)
바. 용역기간: 2018. 7. 1. ~ 2021. 6. 30. (3년)
○ 1차년도: 2018. 7. 1. ~ 2019. 6. 30.
○ 2차년도: 2019. 7. 1. ~ 2020. 6. 30.
○ 3차년도: 2020. 7. 1. ~ 2021. 6. 30.
사. 사업예산: 금729,330,000원(부가세 포함, 1차년도 기준)
○ 2019. 1. 1. ~ 2019. 6. 30.까지의 용역비는 2018년도 말에 2019년 최저임금 인상분을 고려하여 계약금액 이내에서 지급함을 원칙으로 함. 단, 계약금액이 최저임금 인상분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최저임금 지급에 필요한 실제금액을 용역비에 추가 반영함
○ 잔여 용역기간에 대하여는 추후 용역관련 제반사항 검토 및 최저임금 인상분을 고려하여 계약사항을 변경하고 그에 따라 용역비를 재산정할 수 있음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방법: 제한경쟁입찰
나. 계약방법: 우선협상대상 업체 선정 및 협상에 의한 계약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제한) 1항에 해당하는 업체
나. 입찰공고일 현재 경비업법에 근거한 경비업허가증을 보유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 현재 공중위생관리법에 근거한 위생관리용역업 신고증을 보유한 업체
라. 단일계약규모 13,367.1㎡ 이상의 건물관리 용역(경비, 미화 등) 실적이 있는 업체
마. 최근 3년 이내에 단일 건으로 1억원이상의 시설물유지관리 용역 실적이 있는 업체
바. 입찰공고일 현재 사업소(사업장)가 서울특별시 또는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
사. 본 사업 현장설명회에 참석 가능한 업체
4. 현장설명에 관한 사항: 현장설명은 유네스코회관 및 유네스코평화센터 용역수행현장에 추진일정에 의해 실시되며, 현장설명회에 참가하지 않는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5. 입찰일정
가. 제안서 및 입찰서류 접수
○ 접수마감: 2018. 6. 11.(월) 14:00
○ 접수장소: 서울시 중구 명동길(유네스코길)26 유네스코회관 10층 경영지원팀
○ 접수방법: 방문접수
○ 제출서류: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 우리위원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나. 현장설명회 개최 및 참가등록
○ 현장설명회
– 유네스코평화센터(경기 이천): 2018. 6. 5.(화) 10:30~12:00, 2층 회의실
– 유네스코회관(서울 명동): 2018. 6. 5.(화) 15:30~17:00, 10층 중회의실
○ 참가등록: 2018. 6. 4.(월) 15:00까지 업체 사업자등록증, 설명회 참가자 재직증명서(연락처 기재)를 이메일(mhhan@unesco.or.kr)로 제출(별도 양식 없음)
다. 제안서 발표(기술평가)
○ 대상업체: 서류심사(1차 내부평가)를 통해 선발된 6개 업체(유선 통보함)
※ 제안서 제출업체가 6개사 이하일 경우에는 서류심사(1차 내부평가) 생략
○ 일 시: 2018. 6. 14.(목) 14:00~
○ 장 소: 유네스코회관 10층 중회의실
○ 발표시간: 추후통보, 업체별 25분 내외(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
라. 입찰가격평가: 제안서 발표(기술평가) 종료 후 실시
마. 우선협상업체 선정 및 통보: 2018. 6. 15.(금)
바. 협상 및 계약체결: 2018. 6. 26.(화)까지
사. 용역실시: 2018. 7. 1.(일)
※ 상기 일정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6. 낙찰자 선정방법: 제안서발표(기술평가)와 입찰가격평가 실시 결과 협상적격자로 선정된 업체 가운데 종합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업체(우선협상대상자)부터 낙찰자가 선정될 때까지 순차적으로(협상대상자 순위별) 협상을 실시하며, 우리위원회에 가장 적합하다고 인정되는 자를 낙찰자로 선정
7. 입찰의 성립 및 무효: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 참가업체는 입찰제안서 마감일까지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이나 금융기관(체신관서포함) 발행 자기앞수표, 금융기관의 지급보증서 또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를 피보험자로 하는 보증보험증권으로 납부하여야 함.
나. 낙찰자가 낙찰통지를 받은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 입찰보증금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귀속.
9. 입찰참가 유의사항
가. 대리인으로 입찰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 전에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함.
나.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요청서 등 입찰안내서류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 있음.
다. 본 입찰공고 및 제안요청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우리위원회 내부규정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을 준용함.
라. 입찰참가서류에 허위사실이 발견되면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되며, 낙찰취소 및 계약해지.
마. 기타 문의사항
○ 사업관련
⦁ 유네스코회관: 회관관리팀 02-6958-4143
⦁ 유네스코평화센터: 유네스코평화센터 031-638-9051
○ 입찰관련: 경영지원팀 02-6958-4306
붙 임. 유네스코회관 및 유네스코평화센터 시설물관리 용역 제안요청서 1부
2018. 5. 29.
유네스코한국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