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8월 6일 유네스코회관에서 3기 ‘유네스코키즈 세계시민캠프 발대식’ 개최
– 발대식 후 경기도 이천 유네스코 평화센터에서 ‘세계시민캠프’ 4박 5일간 진행
오는 6일 오전 서울 명동 유네스코 회관에서 3기 유네스코키즈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유네스코키즈 세계시민캠프 발대식’을 개최했다. ‘유네스코키즈 프로그램’은 지난 2013년부터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주최하고 기아자동차가 후원하는 초등학교 5~6학년 대상의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의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어린이들이 국제평화, 문화, 환경 등 세계적인 주제에 관한 심층 학습과 체험 활동을 통해 국제적인 안목 및 식견을 넓힐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은 본 프로그램에는 100명 모집에 총 1,200 여명이 지원해 12대 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6일 오전 진행되는 발대식 직후 참가 어린이들은 경기도 이천 유네스코 평화센터로 자리를 옮겨 4박 5일동안 ‘유네스코키즈 프로그램’의 여름캠프인 ‘세계시민캠프’에 참여한다. 세계시민캠프 참가자 100명 중 25명에게는 내년 1월,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유네스코 본부와 다양한 국제기구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