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2019 세계 교육 현황 보고서』의 국문 요약본을 발간했다. 유네스코는 2015년에 국제사회가 채택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교육 관련 목표 4번(SDG4)과 그 실행계획인 ‘교육 2030’(Education 2030)의 추진 현황을 모니터링하고자 2016년부터 매년 이 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다. ‘이주, 강제이주와 교육: 장벽이 아닌 가교 만들기’를 주제로 한 이번 보고서는 SDGs의 세부목표 별 이행 현황 모니터링 결과와 더불어, 교육 체제에 미치는 이주 및 강제이주의 영향을 분석하고 이와 관련된 정책 수립을 위한 권고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 책자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