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를 만드는 고액후원 파트너
유네스코 Future Visionary
바람직한 미래상을 제시하는 ‘비전그룹’으로 3억(기업은 5억) 원 이상을 기부 또는 약정한 분들께서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비저너리그룹 멤버만을 위한 골드 인증패를 드립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000년대에 들어서며 "삼성-유네스코한국위원회 교육 기금"을 조성하여 우간다, 에티오피아 등 20여 개 개발도상국과 국내 소외계층 아동들의 열악한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교과서 제작, 교사연수, 교육시설 확충, 장학사업 등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2010년부터 2013년까지는 아프리카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아프리카 희망 브릿지 사업”을 후원하였습니다.
Ⓒ Daniele Dalledonne
마이클 잭슨
미국의 팝가수 (故) 마이클 잭슨은 1999년 6월 25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마이클잭슨과 친구들” 자선 공연을 통해 후원금을 조성하여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전달했습니다. 이 후원금은 삼성전자의 후원금과 함께 국내외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교육 지원 사업에 사용되었습니다.
유네스코 Future Leader
평화롭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끄는 ‘리더그룹’으로 1억 원 이상을 기부 또는 약정한 분들께서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리더그룹 멤버만을 위한 실버 인증패를 드립니다.
세븐틴/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세븐틴과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함께 ‘고잉투게더’ 캠페인을 추진하여 전 세계에 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렸습니다. 특히, 전 인류가 당면한 과제에 대처하기 위해 교육 자체의 변화를 촉구하고, 전 세계인의 참여를 촉구했습니다. 또한 동티모르에 지역 학습 센터를 건립하고, 사이클론으로 큰 피해를 입은 말라위 아동과 주민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지구촌 취약계층의 교육 인프라 구축에 기여했습니다.
김성환, 김문순 님
김성환 님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정기후원자로서 아프리카 및 아시아 지역 개발도상국 소외계층의 교육을 오랜 기간 후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내 이문순 님과 함께 고액의 기금을 후원하여 학교밖 아동, 청소년 그리고 글을 모르는 성인들이 배움을 통해 자립하여 더 나은 미래를 꿈꾸도록 돕는 일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故) 한만년 자녀 일동
도서출판 일조각의 창업자 (故) 한만년 대표의 자녀 일동(한성구, 한경구, 한준구, 한홍구, 한승미)이 유네스코 가치 확산을 위한 스튜디오 조성 및 영상 제작을 위해 고액의 후원금을 약정했습니다. 이는 유네스코의 이념과 가치가 텍스트를 넘어 시청각적 형태로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영애 님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친선대사인 이영애 배우는 스리랑카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삼성물산과의 협력 캠페인을 통해 아프리카 및 아시아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학습 시설 건립, 교재 보급, 교사 양성 등을 지원했습니다. 아울러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다양한 캠페인에 참여하며, 유네스코 가치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글을 모르는 성인 인구가 가장 많이 거주하는 남아시아 지역, 특히 부탄과 스리랑카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 지원 활동을 후원하였습니다. 이 후원금은 해당 국가에서 가난과 불평등으로 소외된 아동과 주민들을 위해 교육 시설을 확충하고 기초적인 문해교육과 직업교육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지역 주민들이 자립하여 보다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유네스코 평생학습원(UIL)이 추진하는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활동을 후원하여 전 세계에 평생학습을 증진하고, 이를 위한 도시간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했습니다.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보호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특히, 훼손될 위험에 처한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보호 활동을 후원하고, 유산의 의미와 가치를 대중에게 제대로 안내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나아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공예디자인 국제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라오스의 공예디자인 워크숍 개최를 지원했습니다.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유네스코 키즈 프로그램”과 “국제 워크 캠프” 사업을 후원하여 글로벌 인재 양성에 기여했습니다. 자라나는 미래세대가 국제기구 견학, 문화유산 탐방, 해외 어린이 교류 활동 등을 통해 세계평화, 환경보호, 문화다양성의 중요성을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는 남아프리카의 레소토와 말라위의 소외된 지역에 위치한 지역 학습 센터에 급식소 건립과 운영을 지원하여, 현지 어린이들에게 더 나은 학습 환경과 건강한 삶을 제공했습니다.
CJ ENM
CJ ENM은 아시아 지역 소외계층의 교육 활동 지원을 위해 무선 이어폰 1,098개와 헤드폰 780개를 현물 기부하여 현지 디지털교육 강화에 기여하였습니다.
SK 네트웍스(주)
SK네트웍스는 파키스탄, 인도, 네팔 등 남아시아 지역 개발도상국 소외계층에게 학용품 세트를 제공하는 “드림 패키지” 사업을 후원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1,600여 명의 아동들이 학습 활동을 위한 펜, 노트, 색연필, 필통 등의 다양한 학용품을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