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차 유네스코국가위원회 총회가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케냐 디아니에서 개최되었다.
총회에 참석한 120여개 국가위원회 대표단과 본부 직원들은 유네스코 사무총장의 개혁안인 ‘전략적 전환’에 국가위원회가 기여하고 참여할 수 있는 방안 및 유네스코사무국과 국가위원회...
2018/07/03
지난 4월 27일 남북 정상이 판문점에서 만나 두 손을 맞잡고 대화를 나누던 역사적인 모습은 한 달이 넘은 지금까지도 전 세계에서 희망과 기대 섞인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분명 아직 가야 할 길은 멀고 또 조심스럽지만,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두려움 없이 평화를 향해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그간 추진한 남북 협력 사업 사례를 돌아보면서, 미래를 향한 다짐을 독자 여러분께 전하고자 한다.
지난 2006년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이삼열 사무총장과 교육팀 직원이 평양을 방문하여 인쇄기 기증식을 했다. 대한교과서주식회사 기술진이 평양에 몇 달 동안 머물면서 설치한 인쇄기가 뒤에 보인다.
오드리 아줄레 유네스코 사무총장은 4월 27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역사적인 판문점 선언을 환영하며 한반도가 평화의 길로 계속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밝히고, 유네스코는 여기에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2018/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