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을 통해 미래의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하자”
민동석 사무총장은 브릿지 활동가들이 아프리카 지역 주민들에게 교육을 통해 새로운 희망을 심어주고, 그들의 밝은 미래를 위한 가교가 되기를 기원하면서, 브릿지 활동가의 꿈과 유네스코의 희망이 연결되어 아프리카 어린이와 성인을 위한 교육 발전에 작은 씨앗이 되어 더 큰 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였다.
활동가들은 ‘활동가라면 현지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연극으로 표현하면서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브릿지 활동가로서의 책임과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하였다.
올해 유네스코 아프리카 희망 브릿지 활동가로 선발된 12명(강형빈, 김유미, 김은정, 김창균, 김하림, 김호경, 민신혜, 이영훈, 임효진, 전영진, 주교진,한지애)은 7월 10일-19일 이천 유네스코평화센터에서 합숙을 통해 문해교육, 지역사회발전 및 개발협력에 관한 실무능력 함양 과정을 수료하였다.
활동가들은 8월 5일 아프리카 6개국(남아공, 레소토, 르완다, 말라위, 잠비아, 짐바브웨)으로 파견되어 5개월 간 현지 주민들과 함께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지원하는 ‘모두를 위한 교육(EFA: Education for All)’ 사업 모니터링 및 문해교육을 통한 아프리카 기초교육 발전을 위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브릿지 홈페이지: http://bridge.unesco.or.kr
박영미 개발협력팀 ymcarrot@unesc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