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청년 활동 ‘라온아띠-브릿지’ 평가 포럼 초청
– 초대의 글 –
지난 여름,
대학생 30명은 한 달 동안 아시아의 현실과 우리의 지역사회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갖고 9월 8일부터 아시아 6개 지역에서 5명이 함께 팀을 이루어 살아가고 있습니다. 한편, 20~35세 사이의 청년 18명은 50일이란 긴 시간 동안 치열하게 훈련 받은 뒤 10월 7일 아프리카 6개국 18개의 마을로 떠나 2년 간의 삶을 시작했습니다.
이들은 KB-YMCA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 단원들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아프리카 풀뿌리 교육발전 ‘브릿지사업’에 참가하는 활동가들 입니다. 이 청년들은 자신들의 청춘 중 5개월 혹은 2년의 시간을 지구촌의 어느 낯선 마을로 찾아가 이들의 좋은 친구가 되고, 이웃이 되어, 더 나은 지역 공동체를 이루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두 사업에 대한 보고와 평가의 시간을 갖고,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그 가치와 전망에 대해서 논의하고자 <지구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청년 활동 – ‘라온아띠-브릿지 평가 포럼’>을 준비하였습니다.
우리 사회의 청년과 국제개발 분야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함께 해서 더 풍성한 의견의 장을 만들어 주길 기대합니다.
○ 일시 : 2010년 11월 19일 (금) 오후 2:00~6:00
○ 장소 : 유네스코한국위원회 11층 대강당
○ 참석대상 : 국제개발협력 관계자 및 관심자 약 100여명
○ 주최 : 한국YMCA전국연맹, 유네스코한국위원회
○ 후원 : KB 국민은행, 삼성전자, 한국국제협력단
○ 협력 : 한국해외원조단체협의회
행사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첨부1. 라온아띠-브릿지 평가 포럼 기획서
첨부2. 라온아띠-브릿지 평가 포럼 웹자보
2010년 11월 1일
한국YMCA전국연맹 이학영 사무총장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전택수 사무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