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제4기 유네스코 키즈 세계시민캠프’ 개회식 개최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지난 3일 오후 2시 서울 명동 유네스코회관 11층 유네스코홀에서 ‘제4기 유네스코 키즈 세계시민캠프’ 개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회식에는 전국에서 모인 유네스코 키즈 99명과 학부모,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어린이들은 개회식 이후 경기도 이천 유네스코 평화센터로 이동하여 6박 7일 동안 캠프에 참가하며 국제기구 강연 및 모의 유네스코총회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세계시민의식을 지닌 글로벌 리더를 향한 꿈을 키울 예정이다.
개회식에서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민동석 사무총장은 “어린이들이 앞으로 세계의 리더가 되기 위한 꿈을 가지는 일이 중요하다”며, “이번 ‘제4기 유네스코 키즈 세계시민캠프’를 통해 세계를 향한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네스코 키즈 프로그램’은 지난 2013년부터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주최하는 차세대 세계시민 육성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의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어린이들이 국제평화, 문화, 환경 등 세계적인 주제에 관한 심층 학습과 체험 활동을 통해 국제적인 안목과 식견을 넓힐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