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은 유네스코 회원국들과 함께 국제이해교육/세계시민교육을 증진・발전시키기 위해 대한민국 정부와 유네스코 본부 간 협정으로 설립된 국제기구입니다.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은 아래와 같이 정규직 직원을 채용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지원 바랍니다.
1. 채용분야 및 채용인원
- 국제이사회 등 기획·행정업무 : 1명
※ 인사이동에 따라 부서 및 담당업무가 변경될 수 있음
2. 지원 자격
-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2024년 8월 졸업예정자 포함)
- 국제이해교육/세계시민교육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갖춘 자
- 영어에 능통한 자
-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한국인에 한함)
-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 교육원 인사규정에 의거 임용예정일 기준 정년(만 60세) 미만인 자
3. 근무조건
- 신분 : 정규직
- 근무시간 : 주 5일(월-금) 09:00-18:00
- 보수 : 자체 보수 규정 적용
- 근무지 : 아태교육원(서울시 구로구 소재) 근무
4. 임용예정일
- 2024년 9월 9일
※ 임용일로부터 1년간 수습기간
5. 전형방법
서류전형 | ※ 채용예정인원의 20배수를 선발하되, 서류전형 심사점수가 일정 점수 미만인 자는 자동 탈락※ 선발배수를 초과하는 동점자 발생 시 동점자 전원 선발 |
▼ | |
필기전형 (국문·영문 논술, 한-영·영-한 번역) | ※ 채용예정인원의 10배수를 선발하되, 필기전형 심사점수가 일정 점수 미만인 자는 자동 탈락※ 선발배수를 초과하는 동점자 발생 시 동점자 전원 선발 |
▼ | |
면접전형 |
6. 전형 일정
전 형 | 일정 | 비 고 |
채용 공고 및 접수 | 2024.07.26.(금)-2024.08.11.(일) |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2024.08.14.(수) | |
필기전형 | 2024.08.19.(월) | 장소: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 |
필기전형 합격자 발표 | 2024.08.22.(목) | |
면접전형 | 2024.08.27.(화) | 장소: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 |
최종합격자 발표 | 2024.08.29.(목) | |
임용예정일 | 2024.09.09.(월) |
※ 각 전형별 결과는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 국문 홈페이지에 공고
※ 상기 일정은 아태교육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7. 제출 서류
- 서류전형 제출서류
– 국문 및 영문 입사지원서 각 1부
※ 지정양식 활용(붙임 참조), 객관적으로 증명 가능한 내용만 기재
– 국문 및 영문 자기소개서 각 1부
※ 자유 양식으로 A4용지 각 2장 이내로 서술
–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동의서 1부
※ 지정양식 활용(붙임 참조)
- 면접전형 제출서류
– 학부 졸업증명서 사본 1부
– 석사 이상 학위증명서 사본 각 1부
– 경력(재직)증명서 사본 각 1부(해당자에 한함)
– 주민등록초본(남성의 경우 병역사항 기재 포함) 사본 1부(한국인에 한함)
※ 필기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일에 제출
※ 각 증명서별로 유효기간이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확인 후 제출
- 최종합격자 제출 서류
– 학부 졸업증명서 1부
– 석사 이상 학위증명서 각 1부
– 성적증명서 각 1부
※ 대학 및 대학원 각각 제출
– 기본증명서 1부(한국인에 한함)
–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병역사항 포함) 각 1부(한국인에 한함)
– 경력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 외국어 및 수상·자격·면허 등 입사지원서에 기재한 기타사항 증빙서류 각 1부(해당자에 한함)
– 채용신체검사서 1부
– 그 밖에 채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서류
※ 최종합격자는 제출서류에 대하여 원본을 제출해야 함. 단, 원본의 재발급 불가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원본을 제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받아 원본 갈음할 수 있음
※ 제출된 구비서류의 전체 또는 일부를 위조·변조하거나 허위 기재한 경우 혹은 구비서류를 완비하지 못한 자에 대하여는 합격·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8. 지원서 접수
- 접수기간 : 2024년 7월 26일(금) – 2024년 8월 11일(일) 24시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 접 수 처 : recruitment@unescoapceiu.org
9. 유의사항
- 해당 채용 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한 자에 대하여는 채용이 확정된 이후에도 합격·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 최종합격 후 결격사유가 발견될 경우 합격·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 제출서류에 본인 부주의로 인한 표기 오류,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 책임이며, 지원자격의 허위 판명, 각종 제출서류 미제출 등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입사 후에도 임용이 취소될 수 있고, 향후 아태교육원 입사시험 지원제한 및 관련법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
- 최종 합격자로 결정되더라도 채용 신체검사 등에서 부적격으로 판명될 경우 임용되지 않을 수 있음
- 최종합격자의 입사포기, 퇴사, 임용 결격사유로 합격·임용 취소 등의 사유로 결원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예비합격자를 선발할 수 있음
- 불가피한 사정으로 전형일정 변경이 있을 경우 변경 사항에 대해 유네스코 아태교육원 홈페이지에 공고 예정
- 최종합격이 되지 못한 지원자는 최종 합격자 발표 후 14일 이내에 【채용서류 반환청구서】 양식을 작성하여 이메일(recruitment@unescoapceiu.org)로 제출함으로써 제출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음. 단,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지원자가 우리 교육원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14일 이후 반환 청구가 없을 때에는 대한민국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제출서류를 파기함
- 지원 관련 사항은 공고문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문의(전화, 이메일 등)는 받지 않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 참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