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한국위원회 소식

보도자료 입니다.
2021 세계유산 해석 국제회의 개최
첨부파일 유네스코_세계유산해석국제회의_포스터_국문.jpg 유네스코_세계유산해석국제회의_포스터_영문.jpg
등록일 2021-11-23

2021 세계유산 해석 국제회의 개최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외교부와 공동으로 오는 11 30일 저녁 7시부터 9 45분까지세계유산해석: 원칙과 새로운 주제영역들을 주제로 2021 세계유산 해석 국제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해석회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객 없이 진행되며, 줌으로 생중계된다.

 

올해로 여섯 번 째 개최되는 해석회의는 유산해석에 대한 국제적인 인식을 증진하고 관련 담론을형성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국제회의다. 유산의 등재, 보존, 전시, 해설 등 여러 과정에서 문화유산 해석을 위한 일련의 원칙이 절실히 필요한 이유와 기후 변화, 지역주민참여, SDGs등 새롭게 유산을 해석할 때 고려해야 하는 주제영역들을 대상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1. 행사명: 2021 세계유산 해석 국제회의

2. 일시 : 2021.11.30.() 19:00-21:45

3. 장소 : 온라인 (Zoom Webinar)

4. 주최 : 외교부

5. 주관 : 유네스코한국위원회

6. 언어: 한국어/영어(동시통역 제공)

7. 등록 링크: https://bit.ly/3DB6cG8

 

이번 해석회의는 유네스코세계유산센터 알레산드로 발사모 등재 과장 (발제: ‘세계유산과 세계유산해석’), 디킨대학교 윌리엄 로건 교수(발제: ‘세계유산 해석의 필요성과 기본원칙’), 제네바대학교 피터 빌 라슨 교수(발제: ‘세계유산해석: 더 나은 해석을 위한 조건을 위하여’), 유네스코세계유산국제해석설명센터 김덕순 기획협력팀장(발제: ‘포용적 유산해석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 의 주제발표와 서울대 서경호 명예교수가 진행하는세계유산해석: 더 나은 해석을 위한 원칙과 과제들을 주제로 한 토론으로 구성된다. 회의의 내용은 동시통역을 통해 국, 영문 2개 언어로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