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단행본·보고서

  • 2009 1차 기후변화윤리포럼 발표문

    2009년 6월 19일 열린 2009 제1차 기후변화윤리포럼 발표문

    Download PDF Download PDF Download ZIP
  • 2009 세계 EFA 현황보고서

    이 책자는 7번째‘세계 EFA 현황 보고서’의 요약본이다. 여기에는 EFA 목표달성을 위한 진행상황이 기록되어 있다. 보고서는 불리한 처지에 놓인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추어 현재 교육 거버넌스 개혁의 방향이 교육의 접근성, 질적 수준, 참여, 책무성을 제고하는지 여부를 검토한다. 또한 국제원조 거버넌스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잘사는 나라들은 어느 나라의 국가 교육정책이 재정부족으로 인해 실패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공언하였다. 그러나 이 약속은 아직 지켜지지 않고 있다. ‘세계 EFA 현황 보고서 2009’전문을 비롯하여 종합적인 교육통계와 지표, 그리고 영어 이외의 다른 언어로 된 번역본은 www.efareport.unesco.org에 서 볼 수 있다.

    Download PDF Download PDF
  • 2005 유네스코 동아시아 문화다양성 포럼 자료집

    2005년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타워호텔에서 열린 유네스코 동아시아 문화다양성 포럼의 자료집이다.(영문)

    Download PDF
  • 지구의 언어, 문화, 생물 다양성 이해하기 (번역본)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2005년 5월 21일 ‘세계문화다양성의 날’과 5월 22일 ‘국제생물다양성의 날’을 기념하여 ‘지구의 언어, 문화, 생물 다양성 이해하기’(Sharing a World of Difference: the Earth's linguistic, cultural and biological diversity)를 발간하였다. 이 책자는 유네스코가 테라링구아(Terralingua)와 세계자연보전기금(World Wide Fund for Nature)과 함께 2003년에 발간한 것을 올해 양 이틀간의 기념일을 맞아 유네스코 한국위원회가 한국어로 번역하여 출판한 것이다.

    Download PDF
  • 2006 유네스코 문화다양성 포럼 자료집

    2006년 5월 19일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10층 회의실에서 "문화다양성과 문화권: 한국사회의 현주소와 정책적 과제"를 주제로 열린 유네스코 문화다양성 포럼의 자료집이다.(국영문혼합)

    Download PDF
전체
정책일반
교육
자연과학
인문사회과학
문화
정보·커뮤니케이션
개발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