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단행본·보고서

  • 한일교사대화 20년사

    한일교직원 간 진정한 대화의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 한일교사대화. 그 20주년을 기념하여 프로그램의 발전과 성장의 역사를 정리하고 새로운 비전을 담아내는 20년사를 발간하였다. 동 자료를 통해 양국 간 우호와 친선, 무엇보다 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한 한일교사대화 사업의 중요성을 조명하였고, 참가자 인터뷰, 후기, 교류 결과 등 다양한 취재 자료를 수록하여 지난 20년 간의 연도별 주요사업과 활동상을 면밀하게 담았다. 한일교사대화 20년사는 역대 참가자 및 관계자뿐 아니라 전국 유네스코학교에 배포되어 사업의 가시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Download PDF
  • 2019 일본교직원 한국방문 프로그램 보고서

    2019 7월 9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 일본교직원 한국방문 프로그램의 보고서입니다.

    Download PDF
  • 2021 대한민국 SDG4 이행현황 보고서

    SDG4-교육2030협의체가 공동집필한 보고서로서, 2021년도 SDG4(교육분야 지속가능발전목표) 관련 국내외 동향을 소개하고 SDGD4 세부목표별 국내 이행현황 및 과제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Download PDF
  • 「2021 동북·동남 아시아 지역 유네스코 국가위원회 공동 사례연구 보고서」 (2021 Joint Case Study Report on the Futures of Education)

    유네스코한국위원가 동북·동남 아시아 지역 유네스코 국가위원회와 협력하여 추진한 (2020-2021) 2개년 공동사업의 최종 결과 보고서이다. 한국과 몽골, 동티모르,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등 총 10개국의 유네스코 국가위원회가 협력하여, 국별 ‘유네스코학교(ASPnet) 공동체’가 바라는 ‘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개별 사례연구를 진행하였다. 각국 유네스코학교 학생, 교사, 교육 행정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바라는 ‘교육의 미래’ 모습과, 이를 구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공동 협력 방안 등이 담겨있다.

    Download PDF
  • 트래시핵(Trash Hack) 교사안내서

    이 책은 유네스코에서 발간한 'Trash Hack'의 국문판으로 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에 대한 인포그래픽과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9가지 활동을 담고 있습니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제작되었고, 내용와 활동은 연령대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Download PDF
전체
정책일반
교육
자연과학
인문사회과학
문화
정보·커뮤니케이션
개발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