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 한경구)는 ‘아프리카가 원하는 아프리카: 한국의 교육협력’을 주제로 ‘유네스코 한-아프리카 교육협력 포럼’을 6월 25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개최합니다.
교육부 주최,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6.4-5.)’의 논의를 더욱 확장해 교육을 통한 아프리카 각국과의 연대 강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유네스코와 아프리카연합을 비롯한 국내외 교육⋅국제개발협력 전문기관과 전문가, 학계, 시민사회단체, 기업, 청년 대표뿐 아니라 가나, 르완다, 말라위, DR콩고, 시에라리온 등 아프리카 주요 협력국 관계자도 연사로 참여합니다. △유네스코 친선대사인 코트디부아르 출신 가수 ‘살리프 트라오레(Salif Traoré)’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에누마를 이끄는 ‘이수인 대표’ △아프리카 아동⋅청소년을 위한 컴퓨터 교실을 만들고 디지털 기술을 가르치는 케냐 출신의 청년 대표 ‘넬리 체보이(Nelly Cheboi)’ 가 연사로 참여해 포럼의 깊이를 더할 예정입니다.
관심있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주최/주관: 교육부/유네스코한국위원회
협력: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직업능력연구원
후원: 유네스코, 아프리카연합
(관련 문의: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국제협력사업실 kaunesco2024@gmail.com)
*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아래 초청장을 클릭해 사전 참가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